줄기세포 자가지방이식이란?
줄기세포 자가지방이식이란, 자가지방 이식 시, 환자 본인의 자가지방에서 유래한 줄기세포를 함께 넣어줌으로써, 지방세포의 생착률을 높여주는 최신 수술법입니다. 줄기세포를 지방세포와 함께 넣어주는 경우, 이식된 지방세포의 생착률(온전히 살아서 이식 조직에 착상하여 정상 성장하는 비율)이 80%가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줄기세포 자가지방이식을 받으실 때 반드시 참고하셔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줄기세포 자가지방이식 수술 시 고려사항 3
1. 베이저(VASER) 장비 등 최신 지방흡입 장비를 보유한 병원을 추천 합니다.
줄기세포 자가지방이식의 생착률을 높이려면, 먼저 지방이식 전(前) 단계인 지방세포 흡입, 채취 단계에서 손상 받지 않는 온전한 지방세포를 잘 흡입해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지방세포의 손상이 없는 상태라야, 지방세포로부터 줄기세포 등을 보다 온전한 형태로 추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존하는 최신의 지방흡입 장비는 초음파를 이용하여, 주위 혈관이나 조직의 손상(파괴)을 최소화하면서 지방흡입 부위의 지방세포만 선택적으로 액화(에멀젼화)시켜 뽑아낼 수 있는 베이저(VASER)라는 장비입니다. 초음파의 세기를 딱 지방세포들을 주위 조직에서 분리할 정도로만 조절 가능하여, 지방세포 하나하나를 손상 없는 온전한 형태로 추출이 가능한 최신 장비입니다.
베이저 장비와 같은 제 3세대 초음파 장비를 보유한 병원에서 수술을 받으셔야 지방흡입 시, 주위 조직 파괴로 인한 멍, 붓기, 출혈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줄기세포 자가지방이식의 생착률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지방이식 시, 줄기세포를 적절하게 배합하여 이식하는 과정은 반드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가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간판, 광고문구 등에 '성형외과 병원', '성형외과 의원'이라는 문구가 들어간 병원이 성형외과 전문의가 운영하는 병원입니다. 반면에, '~의원-진료과목 성형외과'라는 문구가 광고, 간판 등에 들어가는 병원은 성형외과 비(非)전문의 병원입니다.
그리고, 성형외과 전문의 분들 중에서도 지방이식 관련 전공으로 전공의 수련을 마친 후, 줄기세포 지방이식 수술 집도 및 연구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계시는 선생님에게 수술 상담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 줄기세포 연구소를 보유한 병원에서 수술 받으세요.
줄기세포 기술은 약 10년 전만해도 안전성, 효과 등에 대해 알려진 바가 거의 없었던 기술이었습니다. 그러나, 한국 정부와 주요 대형병원, 바이오기업들의 집중 투자로 인해 현재는 한국 줄기세포 생명공학 기술이 미국 등 선진국의 80% 선까지 근접했으며, 특히 미용성형 관련 분야에서는 세계 최고 수준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기도 합니다.
줄기세포 자가지방이식을 위해서는, 추출한 지방세포로부터 줄기세포만을 정확하게 분리해내는 기술, 줄기세포의 활성을 생착률이 최대화되는 수준으로 유지하는 기술, 줄기세포를 자가혈청 등 혈관 생성 촉진 인자들과 함께 주입하여 이식된 줄기세포의 생존율을 극대화하는 기술 등 일반에 공개되지 않는 최첨단의 특허, 기술들이 필요합니다.
줄기세포 연구소와 전문 연구, 기술인력을 보유하여, 줄기세포 지방이식의 생착률 최대화/부작용 최소화를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는 병원에서 수술을 받으셔야, 수술을 받으신 후, 오랜 기간이 지나셔도 후회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수술 비용 등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아래 배너 그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