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13일 월요일

지방흡입 시, 베이저(VASER) 장비와 다른 장비의 비교 Compare VASER Lipo® and Traditional Liposuction

자가지방이식 성형수술을 위한 기술은 끊임 없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가지방 이식 시 지방세포만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수술 받을 환자의 지방세포에서 유래한 줄기세포까지 함께 이식함으로써, 이식된 지방세포의 생착률이 크게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현재까지 발표된 연구 논문이나 임상 사례들을 종합해 보면, 자가지방이식 수술이 성공적으로 이뤄진 경우, 생착률이 80% 이상이라고 합니다. 즉, 이식된 지방 중 80% 정도가 잘 착상되어, 유지, 성장 가능하다는 뜻으로써, 지방조직 잘 안착되지 못하고 괴사되어 굳어지는 석회화 현상이나 지방조직의 분해로 인한 재수술의 확률이 크게 낮아짐을 의미합니다.

지방이식 수술에서 많은 분들이 간과하고 있지만, 정말로 중요한 단계는 바로 지방흡입 단계인데요.
지방흡입 시, 얼마나 지방세포 하나하나를 온전히 잘 살리면서 흡입해 내는지가 이식된 지방세포의 생착률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지방흡입 시, 기존에는 전력이나 석션의 압력으로 반강제적으로 지방세포를 빼내는 방식을 사용했기 때문에, 지방세포 외에 주위 혈관, 콜라겐 지지 조직까지 파괴되는 부작용이 심했습니다. 대표적인 부작용은 멍, 붓기,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현상 등이었습니다.

베이저(VASER) 장비란?
최근에는 제 4세대 초음파 장비인 베이저(VASER) 장비로까지 지방흡입 기술이 발전했는데요. 
베이저 장비란, 원하는 지방조직을 에멀젼화(기화)시켜 지방세포의 활성을 유지시키며 온전하게 흡입 가능하게 해주는 4세대 초음파 지방흡입 장비입니다.
기존의 초음파 지방흡입술은 높은 열과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굵은 초음파봉을 사용하기 때문에 지방세포 뿐만 아니라 피부, 혈관, 근육과 같은 다른 조직에도 손상을 주는 부작용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개발된 4세대 초음파인 VASER 방식의 초음파 장비는 낮은 열과 에너지를 발생시키면서도 높은 효율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지방세포만을 선택적으로 물풍선 터뜨리듯이 파괴시켜 보다 안전하게 시술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베이저 기기를 이용한 지방흡입 과정>

베이저 장비 vs 다른 장비의 비교는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베이저(VASER Lipo®) 장비 vs 다른 장비의 비교


기술

 조직
선택성
흡입 전
지방 분해 

기본원리
 수술 가능
지방 크기
 지방세포의
활성
 치료
한계
 베이저 
 높음
   가능 
 에멀젼/
기(체)화
 작은~매우 큰
 높음
없음(無) 
 다른 초음파 기기
 부분적
 가능
 에멀젼/
박리
 중간~매우 큰
 부분적
작은 부위의 정교한 수술은 어려움 
 레이저 기기
 X
 가능
 기(체)화,
응집,
박리
작은~중간 
 불가능
큰 지방조직의 수술 불가능. 지방이식수술에 부적합 
 워터젯(물)
 X
 X
 박리
 중간~매우 큰
 가능
작은 부위의 정교한 수술은 어려움  
 석션 방식
 X
 X
 박리 
 작은~매우 큰
가능 
 섬유성 피부조직 파괴 가능성
전기식 
 X
 X
 박리
 중간~매우 큰
가능 
 작은 부위의 정교한 수술은 어려움


수술 비용 등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아래 배너 그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