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16일 목요일

지방흡입 시, 흉터 등 예방법 Preventing or Minimizing Scars After Liposuction

자가지방이식을 위해 먼저 지방흡입을 받게 되는데요. 채취한 지방을 적절한 볼륨으로 생착률이 높게끔 줄기세포 등을 섞어 잘 주입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절차입니다만, 그 전 단계로써 지방흡입 시, 지방세포 하나하나를 온전하게 잘 채취함과 더불어 흡입과정에서 혹시 생길지도 모르는 흉터 등 부작용을 방지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지방흡입 후 대표적인 부작용 사례로는 흉터, 착색, 비후, 울퉁불퉁한 피부 등이 있는데요. 지방흡입 시, 흉터 등 부작용 방지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지방흡입 시, 흉터 등 예방법

1. 최신의 지방흡입 기기를 전문의가 조작하여 흡입해야 합니다.
지방흡입 장비는 기존의 강제적(파워) 석션 또는 레이저 방식 등에서 최근에는 제 4세대 초음파 장비로까지 발전했습니다. 제 4세대 초음파 장비의 경우, 지방 흡입관(프로브) 끝에서 적절한 세기의 초음파를 발생시켜, 신경, 혈관 등에는 손상을 주지 않고 초음파에 약한 지방만 선택적으로 파괴하여 흡입 가능합니다. 출혈이 적고 주변 조직의 손상이 적어 보다 많은 지방을 안전하게 흡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베이저 장비를 사용하는 병원에서 수술 받으세요.
베이저(VASER) 장비는 제 4세대 초음파 장비인데요. 기존의 초음파 방식에 비해 한 단계 진일보 한 장비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존의 초음파 방식은 초음파를 가하는 접촉면이 비교적 넓어 화상이나 피부 괴사 등의 합병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제 4세대 초음파 장비인 베이저 장비는 지방과의 접촉면적이 적은 프로브를 사용하여, 에너지를 적게 발생시킴으로써 지방 외의 다른 조직의 파괴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선택적 지방흡입 가능), 지방세포의 액화(에멀젼화)와 동시에 흡입을 해내지 않아, 울퉁불퉁한 피부 등이 예방 가능하며, 흡입 부위의 피부가 자연스럽게 수축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흡입장비 사용법 등과 관련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수술 받으세요.
위에서 말씀 드린 최신의 베이저 초음파 장비를 사용하여 지방 흡입을 하더라도, 흡입 과정을 집도하는 전문의의 임상경험이 얼마나 풍부한지, 그리고, 손재주, 세심함, 집중력 등이 얼마나 있느냐에 따라 흡입 과정에 따른 부작용 확률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지방흡입 및 이식 수술을 고려하신다면, 반드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 드리며, 성형외과 전문의 분들 중에서도 '지방 흡입/이식' 분야의 권위자 선생님들께 수술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흡입/이식과 관련하여 활발한 임상 및 연구 활동을 하는 의사 선생님들은 '키닥터(Key Doctor)'라는 명칭으로 불리고 있으며, 지방흡입장비 사용법, 지방이식 수술방법 등에 대해 '의사를 가르치는 의사'로 활동하고 계시기도 합니다.
만약 상담을 진행하는 의사 선생님이 지방흡입/이식 분야의 '키닥터'로 활동하고 계시다면, 수술 실력 등에 대해 전문의들로부터도 상당한 인정과 존경을 받고 있는 분이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수술 비용 등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아래 배너 그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