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21일 화요일

람스 지방흡입 효과, 안전성, 주의사항 LAMS(Local Anesthetic Minimal-invasive Liposuction) : Effects, Safety, and Precautions

여성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람스 지방흡입의 효과와 안전성 등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람스는 팔뚝살처럼 부분 비만이 신경 쓰이는 분들이, 해당 부위의 지방세포만 소량 제거함으로써 체형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수술입니다.
람스의 영어 이름도, LAMS인데요. 'Local Anesthetic Minimal-invasive Liposuction'의 약자로써, '국소 미용 최소 절개 지방흡입' 정도로 번역 가능합니다.
즉, 겨드랑이 안쪽과 같이 흉터가 생겨도 잘 보이지 않는 부위를 최소(약 1mm) 절개하여, 흡입기기의 바늘을 넣고 상대적으로 소량의 지방을 흡입해 내는 수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소마취로도 수술이 가능하며, 수술 후, 약 3주 정도면 효과를 눈으로 확인 가능하여, 방학을 맞은 학생 분들도 많이 받고 있는 수술입니다.
그러나, 람스 지방흡입도 지방흡입의 범주에 속하며, 모든 수술에는 부작용이 따를 수 있는 만큼 수술 전에 '람스 지방흡입의 효과, 안전성, 주의사항 등'에 대해 확인하는 것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람스 지방흡입 효과, 안전성, 주의사항

1. 지방흡입의 효과보다도 최초 흡입 시, 부작용 예방이 훨씬 중요합니다.
람스 지방흡입과 관련하여, '10분만에 가능한 수술', '부분마취로 가능한 쁘띠 성형'과 같은 자극적인 광고 문구가 많은 편입니다.
그러나, 람스 지방흡입도 엄연히, 체내에 지방 흡입기기를 넣어 지방세포들을 제거해내는 지방흡입 수술의 일종이며, 지방흡입으로 인한 부작용도 발생 가능하므로, 피부의 색소침착, 울퉁불퉁해지는 현상 등을 예방하는 것이 훨씬 중요합니다. 많은 경우, 부작용 사례들은 최초 지방흡입 시, 잘못되거나 부주의한 수술 및 수술 후 관리를 통해 발생하는 만큼, 반드시 최초 수술 시, 믿을 수 있는 지방흡입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으시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2. 팔 부위는 피부가 얇고 신경, 혈관 등이 피부 가까이 있어, 흡입수술 난이도가 높은 편입니다
지방흡입 수술을 진행할 때, 겨드랑이 쪽보다는 팔꿈치 쪽에 2~5mm의 절개를 한 후 지방흡입 기기를 삽입하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팔 부위의 피부가 다른 부위보다 상대적으로 훨씬 얇고, 흡입 과정 중에 자칫 잘못하여 피하의 신경, 혈관, 림프관 등을 건드리게 되면, 멍, 붓기, 감각 손상 등의 부작용이 야기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지방흡입 수술을 고려해야 하는지 아니면 운동으로도 어느 정도 살을 뺄 수 있는지를 정밀하게 고려하여, 수술 여부를 결정해야 하는데요.
라인교정이 필요한 팔뚝, 부분 팔뚝 비만의 경우는 운동과 지방흡입을 적절히 병행할 수 있으며, 살이 많고 처진 팔뚝은 지방 흡입 시, 흡입 횟수를 여러 번으로 늘리거나 베이저 등 첨단 흡입기기를 이용하여,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면서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최초 수술 시, 울퉁불퉁해지거나 꺼진 피부, 색소 침착 등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한 번 부작용이 발생하면, 원래의 피부 상태로 회복은 거의 불가능한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지방흡입 시는, 다이어트나 운동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지방조직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하여, 체형 및 바디라인 보정 효과를 얻는 것을 목표로 하셔야 하며, 지방흡입에만 모든 다이어트를 전적으로 의존하시는 것은 위험한 방법입니다.


3. 지방흡입 전문 장비를 보유한 병원의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으셔야 합니다.
2번 항목에서 이미 말씀 드린 바와 같이, 팔 부위는 지방흡입 수술의 난이도가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수술 시에도, 겨드랑이 부위가 흉터를 가리는 측면에서는 더 나을 수는 있지만, 겨드랑이 부위는 림프선들이 모여 있는 림프절이 있어서, 흡입(석션)을 진행하면서 자칫 림프선이 손상되게 되면 수술 후에도 피부가 계속 붓는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팔꿈치 부위를 주름선을 따라 최소 절개(2~5mm)를 하여 흡입 수술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 드리며, 지방흡입 시 혈관, 신경 등을 건드리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베이저 장비 등 첨단 지방흡입 장비를 이용하여, 주위 조직의 파괴/침범 없이 지방조직만을 선택적으로 액화(에멀젼화) 시킨 후,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키면서 조심스럽게 흡입해내는 방식을 사용 가능하며, 지방흡입 전공으로 수련을 받은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집도하는 병원에서 수술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믿을 수 있는 지방흡입 전문 병원이라면, 환자의 팔 비만 유형에 따른 수술 진행 방향을 꼼꼼하게 체크한 후, 첨단 지방흡입 장비를 이용하여 숙련된 전문의가 수술을 집도함은 물론, 엘리스(노폐물 배출), 엔더멀로지(멍, 부종 관리) 등의 기기를 이용하여 수술 후 관리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수술 비용 등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아래 배너 그림을 클릭해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